기업 DX 혁신을 위한 Cloud 기반의 S/4HANA

 

최근 IT 산업과 고객의 변화로 SAP ERP가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되는 추세입니다.

 

전통적인 S/W 벤더들은 온프레미스에서 Cloud First 전략으로 전환하고 있고, 신규 S/W 벤더들은 Cloud Native 제품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IT 인력시장은 그 규모가 증가하고 있지만 제조업보다는 Platform, eBusiness 기반의 기업을 선호하고 있죠.

 

기업 또한 비즈니스 전략을 유연하고 민첩하게 달성하기 위해 Cloud 기술을 활용하고 있고 이를 통해 본질적인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자산을 경량화할 수 있도록 저비용 모델을 개발하고 혁신할 수 있는 Cloud 기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4HANA Cloud 유형 중에 S/4HANA Private Cloud Edition(PCE)는 SAP에서 제공하는 HANA DB & S/4HANA 관점에서 PaaS와 SaaS의 중간 지점의 서비스입니다.

PCE는 HANA 기반의 인프라 환경과 S/4HANA에 대한 사용 권한인 라이선스를 묶어서 구독 형태로 제공합니다.

 

PCE를 문제없이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체 진행 계획 및 방법에 대한 PCE 담당자와 협의 및 일정 공유, 주기적인 이슈 관리 회의가 필요하며 Downtime 최소화를 위해 수행사와 PCE 담당자 간의 공동 노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컨버전 테스트 기간 내에 인프라 문제를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처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해야하며 PCE 환경 위치할 수 있는 서버와 서비스 및 3rd party에 대한 사전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코오롱베니트는 국내 최초/최다 다양한 업종의 S/4HANA 전환 경험과 S/4HANA 최적 인력 구성, 운영 및 개선 사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오롱베니트는 SAP의 Gold Partner로서, 고객사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오롱베니트의 S/4HANA 사업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